본문 바로가기

파브리코리아

파브리코리아는 파브리 질환의 다양한 관계자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환우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사말

파브리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파브리병이란 희귀질환은 유전병으로 어려서부터 원인모를 통증으로 병원에 가도 진단명이 나오지 않는 병입니다.
답답한 마음에 이 병원 저 병원 다니며 치료를 해 보지만 파브리병임을 알기 전에는 몸 고생, 마음 고생, 경제적 손실만 따릅니다.

파브리환우회에서는 같은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 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치료하며 힘든 상황과 치료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치료를 이겨낼 힘을 서로에게 주고 있습니다.

파브리병의 치료를 잘 받아 병의 진행을 막고 통증을 줄여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며 가족들의 파브리병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강한 가족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현재 파브리병을 치료하고 있는 환우들의 가족들을 인터뷰하며 아직 발견되지 못한 환우들을 찾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파브리병의 유전인자를 차단하여 더 이상 다음 세대로 전수되지 않도록 안내하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

저는 2019년에 파브병 진단을 받고 치료를 하여 현재는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할 정도로 건강을 회복했습니다.
파브리병을 알기까지 겪는 어려움과 고통을 잘 알기에 환우와 가족들의 상황과 형편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브리 환우회에서는 서로의 어려움을 나누고 위로와 지지를 하며 환우와 가족들과 많은 소통을 하면 좋겠습니다.

파브리병 환우들에게 필요한 의학정보 제공과 역량 강화 교육, 사회복지제도 증진, 권리 보호를 위한 정책 연구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브리코리아 환우회 회장 장동기